국가무예뉴스

대전 태권도1호 천사나눔인증 단체, 전국천사무료급식소 후원 본문

교육.문화.예술

대전 태권도1호 천사나눔인증 단체, 전국천사무료급식소 후원

T관리자 2016. 12. 6. 17:10
반응형
SMALL
-알로하태권도.인성관

대전시 대덕구 법2동 알로하태권도·인성관(관장 성열우)은 지난 2월부터 전국자원봉사연맹 산하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매월 기부금을 사랑과 나눔의 정신으로 후원활동에 앞장서 '천사나눔인증' 현판과 후원단체로 인증받았다.

전국자원봉사연맹 산하 전국천사무료급식소는1992년, 조그만 나눔을 시작으로 설립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는 정부의 지원없이 시민의 각별한 관심과 사랑으로 운영되고 있는 무료급식 전문 선행기관으로, 현재 전국 26개의 무료급식소를 설치하여 소외되고 불우한 이웃들에게 따순한 밥상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공익을 몸소 실천하고 나눔과 사랑, 섬김의 정신으로 더불어 함께 나누는 밝고 아름다운 선진복지를 실현하고자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국내사업으로는 무료 효도관광 사업,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 사랑의 무료 도시락 배달, 불우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아동 양육시설(고아원) 지원사업, 실버 양로원 지원사업 등이 있다.

해외사업으로는 해외 빈민국 물자지원사업, 해외 빈민 고아 결연 지원 사업, 해외동포 무료 양로원 운영사업, 외국인 근로학생 장학 지원사업, 세계다문화 가족지원사업 등이 있다.

성열우 관장은 "우리나라는 OECD국가중에서 노인 빈곤율 1위를 면치 못하고 있다. 외롭고 굶주리고, 생신조차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독거어르신,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우수한 학업 성적으로 꿈을 잃지 않는 불우 청소년, 불우한 가정에서 어쩔 수 없이 홀로 서야하는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마음이 놓이며, 한 달에 딱 한번 커피한잔만 절제한다면 배고픈 독거노인의 한 달 식사가 해결됩니다. 봉사라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겸손과 배려의 마음이 뒤따라야 하는 일입니다. 자신을 희생시켜 세상의 밝은 빛이 되어 주시기를 간절히 희망하고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