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무예뉴스

태권아트코리아연합회, 대경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본문

태권도.스포츠

태권아트코리아연합회, 대경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T관리자 2022. 8. 6. 17:28
반응형
SMALL
교육사업의 질을 높이고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
왼쪽부터 대경대학교 시범단 총주장, 김대선 코치, 최현동 수석코치, 태권아트코리아 성열우 감독, 강민규 코치, 도지훈 주장

[국가무예] 정성진 기자 = 태권아트코리아연합회(회장 성열우)는 6일 대경대학교 국제태권도과(전공장 박정욱)와 상호 교육사업의 질을 높이고 사회 공헌 및 전문 인재 양성과 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MOU협약을 체결했다.

대경대학교 창업보육센터 4층에서 가진 이날 협약식은 상호간 연계 체계 확립, 특기자 입학생 장학 추천과 진학 정보 교류, 예비 신입생 및 재학생의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수와 전문 강사의 강의 기회 마련, 온오프라인 상호 홍보 지원, 기획행사, 대회개최, 세미나, 워크숍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체험 학습 실습 기회 제공 등을 교류 사항으로 결정했다.

이날 대경대학교 국제태권도과에서는 전국 고교생 100여명이 참가하여 입시 설명회 및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

성열우 회장은 “동아시아 무예의 다양성을 수용하여 대한민국에 토착화한 우리나라 대표적인 무형문화유산 국기태권도 유단자로 구성된 태권도 청년 중앙단체 태권아트코리아연합회에서 대경대학교가 지향하는 교육 목표와 같이 ‘Excellent’ 하기보단 ‘Different’ 하는 청소년 태권도 인재를 양성하고 우리 단체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발휘하여 양 단체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대경대학교 국제태권도과 재학생 60명으로 구성 된 꽃피우리팀이 최근 최현동 수석코치의 지도 아래 ‘파워풀 대구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2017년 이후 단기간 내 빠른 성장을 통해 15명의 국가대표 시범단을 배출하였고 전통 시범, 융복합교육을 통한 스토리 시범을 창작하여 국내 및 해외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