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무예뉴스

2017대전광역시 태권도 어울림 한마당대회 성료 본문

태권도.스포츠

2017대전광역시 태권도 어울림 한마당대회 성료

T관리자 2017. 11. 5. 14:04
반응형
SMALL

알로하태권도 태권아트선수단 태권체조 시범 우승, 국기원장 표창

대전광역시장애인체육회(회장 권선택)가 주최하고 대전시장애인태권도협회(회장 임연우)가 주관,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회장 장용갑), 바로세움병원이 후원한 '2017 대전광역시 어울림 태권도 한마당대회'가 4일 서대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어울림태권도 가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잘 마쳤다.
 
개회식에는 임연우 대전시장애인태권도협회장, 황승호 대전시장애인태권도협회 부회장, 조현도 대전시태권도협회 기술심의회장, 이우영 대전시태권도협회 심사위원장, 서효동 대전시태권도협회 심판위원장, 김순남 대전시장애인태권도협회 전무이사가 참석했고, 성열우 대전시장애인태권도협회 사무국장이 개회를 진행했다.

임연우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사회적 약자였던 장애인들에게 더욱 친숙한 태권도로 다가가기를 바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태권도가족 모두가 우정과 화합을 나누고 친목을 도모함은 물론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우리 모두가 태권도인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여 태권도로 하나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다 같이 노력해야 된다" 또 "대회에 참석해주신 일선 지도자 여러분과 이번 대회를 준비하느라 수고를 많이 하신 임원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고마운 인사를 드린다"고 대회사에 가름했다.

이어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장용갑 회장의 격려사로 " 2017 대전광역시 어울림 태권도 대회의 개최를 축하합니다. 대전광역시장애인태권도협회는 임연우 회장님 취임 후 적극적으로 장애인태권도 활성화를 위해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 가장 빠르게 장애인태권도가 확대되고 있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또 이번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대전광역시장애인태권도협회의 위상도 한층 높아졌습니다. 이번 대회의 창설과 개최를 위해 불철주야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시는 대전광역시장애인태권도협회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시장애인협회 황승호 부회장이 대신했다.

이어 유공자 표창으로 알로하태권도장 성열우 관장과 이루다태권도장 정휘호 관장이 태권도 보급 및 발전에 이바지한 공으로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원장 오현득) 표창을 수여 받았으며,  이우영 시협회 심사위원장, 박희성 가오제일태권도장 관장, 이진표 예건태권도장 관장은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장 표창, 이훈 푸르미르 지도자가 대전시장애인태권도협회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 박지효(알로하태권도.1품), 송시국(이루다태권도.2품) 선수가 대표로 선수선서를 했다.

이날 알로하태권도장 태권아트선수단(정다연.도지훈.도은비.유수현.고주몽.박지효.도지성)은 태권체조 시범을 웅장한 음악에 맞추어 화려한 공중회전 기술과 아크로바틱 등 역동적이고 화려한 태권도의 기술을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또 금빛가온 태권도시범단(단장 오현)의 재능기부 공연에 어울림태권도 가족의 많이 박수갈채를 받으며 멋지게 잘 마쳤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한 태권도장에게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동단의 재정후원을 받아 대한장애인체육회와 국기원이 개발한 2020 도쿄패럴림픽 대비 장애인태권도 신규 품새 개발 CD를 증정했다.

 

[ 단체전 입상내역 ]

-태권체조 (시범):

우승 (알로하태권도장)

 

-단체전 품새 초등 고학년부:

우승(장원태권도A)

준우승(장원태권도B)

3위(알로하태권도A,B)

 

-단체전 품새 초등 저학년부:

우승(장원태권도)

준우승(이루다태권도)

3위(알로하태권도) 

 

[ 왕중왕 입상내역 ]

-초등부 저학년 남자: 최승준, 여자: 이용선

-초등부 중학년 남자: 이강훈, 여자: 박지효

-초등부 고학년 남자: 정성근, 여자: 윤서현

 

[ MVP 선수 ]

-박지효(알로하태권도) -이상-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