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무예뉴스

제2회 나라사랑한마당 국민축제 열려 본문

태권도.스포츠

제2회 나라사랑한마당 국민축제 열려

T관리자 2015. 7. 19. 18:39
반응형
SMALL
전국태권도품새경연대회, 농악페레이드, 관현악단 경연 등 펼쳐져

지난 6월 30일(토) 대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2회 나라사랑한마당 국민축제 겸 전국태권도품새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대학생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대전지방보훈청(청장 신영교)이 특별후원하고 대학생 보훈자녀 동아리 호우회(회장 성열우)가 주최한 이번행사에는 오노균 조직위원장, 윤석경 광복회 대전충남연합지부장, 박상도 시사회복지협의회장, 이응인 무덕관 대전ㆍ충남본관장, 최병국 해병대전우회대전연합회장, 윤경열 행복마을사회복지회이사장, 박금석 시자연보호협의회장, 보훈사회단체장 및 태권도지도자, 선수, 학부모 등 1천여명(자체추산)이 참석했다.

이번 축제는 한민대 호우회(회장 성열우) 청년학생들이 중심이되어 일본 의원의 방한을 통한 독도발언등을 규탄하는 애국 축제로 진행되었다.

연평해전 10주기를 맞아 나라사랑정신이 어느 때보다 확고해야 할 때이다. 이에 태권도 수련을 통해 호연지기를 기르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산화하신 호국용사와 국가유공자들의 뜻을 기기를 위해 이번 축제를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호국무예 태권도품새대회, 유성생명고교 학생들의 농악페레이드, 관현악단 경연, 대전시태권도대표 금빛가온시범단 공연, 무궁화 및 태극기그리기대회, 실버건강시범단의 특별시연 등이 펼쳐졌다.

한편 이날 성열우 호우회장은 나라사랑운동에 기여한 공로로 국가보훈처장관상을 수상했다.
반응형
LIST